지혜로운 어린이(知)
예의바른 어린이(德)
건강한 어린이 (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건강생활)
기본 생활 습관이 바르고,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어린이(사회생활)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어린이(표현생활)
자기의 생각을 바르게 말하는 어린이(언어생활)
일상생활 문제에 대하여 스스로 생각하는 어린이(탐구생활)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
- 유아의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개인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가치를 창조하는 교육
- 유치원의 특수성과 실정에 맞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덕적 생활중심의 인성교육
- 기본생활 능력 기르기
- 올바른 식습관 태도 기르기
-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 형성
-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생각하기
- 자신이 처한 환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 자신의 경험, 생각, 느낌을 상대방에게 정확히 전달하기
-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배려하기
- 공공규칙을 이해하고 지키기
- 상황에 맞는 표현하기
-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
- 어른께 대한 예의바른 태도 기르기
가꾸어 가는 아름다운 교육 환경 조성
-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환경 조성
- 유아에 대한 안전교육 및 유치원 안전관리에 대한 사전 예방 활동 주력
가치를 창조하는 창의적인 교육
- 주어진 문제에 대해 스스로 관찰, 탐구, 평가하는 가치 창조 중심의 창의성 교 육
다양한 경험을 통한 다문화 교육
-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직접적인 지식을 형성시키며, 사회에 대한 자신감 형성
- 다양한 문화적 교육을 통해 21C사회에 요구되는 다양성 중심의 가치관, 세계관 형성
어린이의 개별적 능력 개발을 위한 적성 교육
- 다양한 교육과정에서의 관찰을 통한 개별적 능력 발견
-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통한 능력별 적성 교육
자연환경 속에서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통한 생태 교육
- 유치원 직영 농원 및 원내 체험학습장 텃밭 가꾸기를 통한 자연 친화적 체험교육
-
직접적인 자연환경 경험을 통한 다양한 감수성 발달
초등학교와의 연계지도
- 상호 교육자료 교환, 교사 협의 등의 실시를 통해 초등학교와의 연계지도 및
  진학 준비 교육 과정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