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적 사고와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인성교육
연령별 발달에 따른 몬테소리, 가베, 하바, 오르다, NIE, Book Art, 과학등의 다양한 교구.교재활동,아침방송
기초학습능력, 신체발달, 예절을 위한 언어생활.탐구생활.표현생활.사회생활.건강생활 교육
 
 
5세(놀이중심의 창의성 발달)
  즐거운 영어, 코앤코 , 벨리, 체육(축구), 숲유치원
6세(다양한 현장학습과 체험교육을 통한 사회성 발달)
 

말하고 듣는 영어, 중국어, 국악, 체육(축구)/골프, 영어요리, 숲유치원

7세(초등학교 준비과정을 통한 다양한 인지발달)
 

종합영여, 중국어, 우크렐레, 방송댄스/축구, 숲유치원

   
 
 
 
  활동중심 통합교육에서 ‘통합(Intergration)'이라는 용어는 아동의 과거 경험과 현재 경험을 통합시켜 재구성
하며 이를 다시 미래의 경험으로 통합시키는 일, 아동과 교사의 경험을 연결시켜 통합하는 일, 교육내용간의
연계 및 통합, 학교와 지역사회 생활 간의 통합, 아동이 갖고 있는 지식이나 개념을 통합.재구성하는 일, 발달
영역 간의 통합, 영역별 활동 간의 통합을 통한 전인교육을 의미합니다.
   
 
신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도록 한다.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한다.
보다 즐겁고 행복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한다.
주변 세계에 대한 이해, 경험, 지식을 확장하도록 한다.
가능한 한 아동 개개인에게 의미 있는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사회적 규범, 도덕적 가치에 대해 인식하도록 한다.
자신이 속한 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책임 있는 구성원이 되도록 한다.
   
 
 
  ‘8과 2분의 1’ 지능론으로 불리는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교수의 다중지능론은 인간 뇌의 특정
부위와 직접적 연관 관계가 입증된 언어, 음악, 논리수학, 공간, 신체운동, 인간친화, 자기성찰, 자연친화
라는 독립된 8개의 지능과 종교적 능력과 관련된 가설 단계의 실존지능(2분의 1)으로 구성됩니다. 중앙
집권적 ‘공부’로 요약 될 수 없는 지방분권적 지능이 존재하며, 이 다양한 지능의 조합에 의해 수많은 재능
의 발현이 이루어집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재능은 곧 지능입니다.